영화 관람 후기 정보 / / 2023. 11. 17. 11:55

인터스텔라를 보기 전에 알아야 하는 과학 상식

반응형

인터스텔라영화-포스터
인터스텔라 영화 포스터

[인터스텔라 줄거리]

영화 '인터스텔라'는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의 작품으로, 미래 지구에서 발생한 식량 부족과 환경 파탄으로 고된 상황에 놓인 인류가 우주를 탐험해 새로운 행성을 찾는 과정을 그린 공상과학 드라마입니다. 이야기는 미국 중간 서부의 농촌 지역에 살고 있는 전통적인 가족인 쿠퍼와 두 자녀, 마티유와 머피가 주축이 됩니다. 쿠퍼는 농업 붕괴와 먼지 폭풍에 시달리는 지구의 미래를 안타깝게 여기며 우연한 발견을 통해 NASA에 참여하게 됩니다. NASA는 우주로 나가 새로운 행성을 찾는 미래의 인류를 위한 미션을 수행 중이었는데, 그들은 우주를 넘나드는 웜홀을 통해 다른 은하계로 이동할 수 있는 가능성을 찾은 것입니다. 쿠퍼는 이 미션에 참여하게 되어 머피와 이별하고, 우주선 '엔더비'에 탑승합니다. 함께 출발한 스탠퍼 박사, 엠마네 유엘 마크스 대령, 로밀리 박사, 케이시, 브랜드 등과 함께 웜홀을 통과하여 다른 은하계에 위치한 여러 행성을 탐사합니다. 이 동안 쿠퍼는 머피에게 남긴 힌트를 통해 시공간의 특이점에 접근하게 되고, 거기서는 시간이 공간처럼 흐르는 특이한 상황을 경험하게 됩니다. 한편, 지구에서 머피는 아버지의 이별을 어렵게 받아들이면서도 미래의 인류를 위한 희망적인 발견을 하는데, 그것이 쿠퍼와의 연결고리가 됩니다.

 

영화는 과학적인 요소와 가족 간의 감동적인 이야기, 그리고 우주를 넘나드는 여정을 통해 인류의 생존과 희망에 대한 질문을 제기합니다. '인터스텔라'는 과학적인 이론과 풍부한 시각적 효과를 통해 철학적인 주제를 탐구하며, 인류의 우주에 대한 탐험과 생존에 대한 엄청난 모험을 그린 작품으로 국내외적으로 큰 호평을 받은 영화 중 하나입니다.

[인터스텔라를 보기 전 알면 좋은 과학 상식]

'인터스텔라'는 과학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영화를 더 재미있게 이해하고 싶다면 몇 가지 과학 상식을 미리 알아두면 좋습니다.

 

다음은 영화를 보기 전에 알면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과학적인 개념과 상식입니다.

웜홀 (Wormhole): 웜홀은 우주의 공간을 단축시켜 주는 특이한 공간 구조입니다. 이는 영화에서 주요한 플롯 요소 중 하나로 사용됩니다. 웜홀은 시공간을 왜곡하여 먼 거리를 짧게 이동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상대성 이론 (Theory of Relativity): 알버트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은 높은 속도 또는 강한 중력이 적용되는 환경에서 시간과 공간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설명합니다. 영화에서는 이 이론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블랙홀 (Black Hole): 블랙홀은 중력이 너무 강력해서 빛도 튀어나갈 수 없는 천체체입니다. 영화에서는 블랙홀이 시간과 공간을 왜곡하는데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행성 탐사와 고립된 환경: 영화에서는 다양한 행성에서의 탐사와 그에 따른 물리적, 생물학적 특징이 다뤄집니다. 특히, 행성 간의 시간 차이와 생존에 대한 문제가 강조됩니다.

인터스텔라 행성의 시간 차이: 영화에서는 특정 행성에서의 시간이 다른 행성이나 우주선에 비해 어떻게 서로 다를 수 있는지에 대한 개념이 나옵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과학적 개념을 사전에 알아두면 '인터스텔라'의 이야기와 그 배경을 더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