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카와현 지진 피해 상황 3일, 64명 사망

반응형

 

이시카와 현과 와지마시에 따르면 3일 오전 11시 시점에서 이번 지진으로 인한 사망자가 이시카와 현 내에서 모두 64명 확인됐다는 것입니다.

 

또 와지마시와 스즈 시, 노토초에서는 무너진 가옥이 상당수 확인됐으며 전체 상황은 확인되지 않은 상황이라는 점 때문에 각 지자체가 피해 상황 파악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이시카와현내에서 64명 사망 확인 ( 3일 오전 11시 시점)

이시카와 현과 와지마시에 따르면 3일 오전 11시 시점에서 이번 지진으로 인한 사망자가 이시카와 현 내에서 모두 64명 확인됐다는 것입니다.

 

시읍면별로는 와지마시에서 31명, 스즈 시에서 22명, 나나오 시에서 5명, 아나 미즈 마치와 노토 정에서 각각 두, 하쿠이 시와 시카 마치에서 각각 한명이 되고 있습니다.

 

또, 이시카와 현 내 곳 곳의 실종자가 있는 것, 안부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시카와 현 내의 다친 사람들은 중경상자를 합쳐서 304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무너진-집
출처: NHK 뉴스

 

이시카와 현에 의하면, 현내에서는 주택이 전파 또는 반파된 피해가 이렇게까지 총 182동에 달하고 있습니다.

 

한편 와지마시와 스즈 시, 노토초에서는 무너진 가옥들이 다수 발견되고 있지만 전체 상황은 파악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시카와 현에 의하면 3일 오전 8시까지 현 내에서 확인된 주택 피해는

 

▽ 가나자와 시에서 전파가 4동

 

▽ 나나오 시로 붕괴가 102동

 

▽ 하쿠이 시로 붕괴가 15동

 

▽ 시카 마치로 붕괴가 8동, 반파가 15동, 일부 파손이 16동, 침수가 6동, 마루 밑 침수가 5동

 

▽ 호다쓰 시미즈 정에서는 전파가 1동

 

▽ 나카 노토 마치에서는 전파가 16동, 반파가 5동, 일부 파손이 12동

 

▽ 아나 미즈 마치에서 전파 또는 반파가 16동이 되고 있습니다.

 

이 밖 와지마시와 스즈 시, 노토초에서는 무너진 가옥들이 다수 발견되고 있지만 피해의 전체 상황은 파악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와지마시의 시장은 약 40시간 동안 하얀 연기

지진때문에-불에탄-시장의모습
출처: NHK

이시카와현 와지마시에서는 관광 명소로 알려진 "새벽 시장 거리"주변 상가와 주택 등 200동 이상이 탔다고 추정되어 화재 발생 40시간 가량이 지나도 하얀 연기가 끼어 타는 냄새가 주위 일대에 퍼지고 있었습니다.

 

3일 아침도 근처에 사는 사람들이 현장을 방문해서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근처에 사는 84세의 여성은 "새벽 시장 거리가 불타고 있다고 들었지만 지금까지는 올 수 없었기 때문에 오늘 처음 왔습니다.『 이런 일이 일어날지 』다는 생각에 가슴이 가득합니다.

 

마치 전쟁이 끝난 후의 허허벌판 같아서 말도 나오지 않습니다"라고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토야마 현 37명 부상 3명 중상

니카타 현 부상 21명

 

 

일본 뉴스(NHK)를 번역을 해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번역이 이상할수도 있으니 너그러운 마음으로 봐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