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관람 후기 정보 / / 2023. 11. 8. 20:00

천박사 퇴마 연구소 영화 등장 인물과 줄거리와 결말 나의 평점

반응형

2023.09.27일 개봉작

귀신을 믿지 않는 가짜 퇴마사, 과연 귀신이 있을까?

천박사-퇴마연구소-영화-포스터
천박사 퇴마연 구소 영화 포스터

1. 등장인물

천 박사(강동원)는 귀신은 믿지 않은 가짜 퇴마사, 마을 대대로 지키는 당주 집 장손이었다. 범천(허준호)은 신령이 되기 위하여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무당의 영력을 빼앗는 범사이다. 이미 반은 귀신 상태이다. 오유경(이솜)은 빙의된 동생을 구하기 위해 천 박사를 찾게 되고 천 박사와 함께 사건을 해결한다.

2. 줄거리

대대로 마을을 지켜온 당주 집 장손 천 박사는 귀신을 믿지 않는 가짜 퇴마사로 일하지만 사람의 마음을 꿰뚫어 보는 통찰력으로 사건을 해결해 온 그에게 귀신을 보는 유경이 찾아와 1억이라는 수임료를 제시하여 거절하기 힘든 사건을 제안하게 된다. 천 박사는 파트너인 인배와 함께 유경의 집을 향하게 되고 그곳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쫓아 본인과 얽혀있는 부적인 설경의 비밀을 알게 되어 사건을 해결해 나간다. 처음에 유경의 마을에 방문할 때 유경은 실제로 터널에 엄마 귀신을 보았고 마을은 줄초상으로 인해 무서운 분위기를 내었다 유경의 집은 규모가 엄청 컸고 동생은 깜깜한 방에 가두어 못 나오게 하였다. 천 박사는 이러한 상황을 본 뒤 유경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유경의 동생을 구출하려고 할 찰나에 천 박사의 손목에서 종소리가 났다 이 팔찌는 힘 있는 귀신에게 반응하는 팔찌였고 이 귀신을 반으로 갈라진 칼로 해결할 수 있다고 알고 있다. 종소리가 나자마자 빙의된 동생은 탈출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귀신은 유경에게 다가갈 수 없는 막이 있다는 걸 알고 유경의 눈을 가지고 싶어 한다. 유경의 동생 유민이는 모르는 사람들이 타고 있는 봉고차에 타고 사라진다. 이후로 유민이를 찾기 위해 천 박사와 유경이는 반으로 된 칼을 가지고 마을을 다시 찾아가게 되고 범천은 마을 사람들에게 빙의하여 천 박사를 죽이려고 하지만 천 박사가 가진 칼에 닿으면 빙의가 풀리게 된다.

3. 결말

귀신의 눈이 되는 유경이와 귀신을 물리치는 천 박사와 함께 유민이를 되찾으려고 하는데 매우 어려웠다. 과거 아버지와 친동생을 죽인 자가 바로 범천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과거를 되풀이를 하면 안 된다는 마음으로 유민이를 필사적으로 구하려고 한다. 동시에 범천을 완전히 봉인시키려는 퇴마가 엄청 힘들었지만 결국 주인공들은 퇴마를 성공하고 유민이도 무사히 유경이 품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 천 박사 영화 중 스틸컷

4. 여담

배우 강동원은 퇴마사 연기를 위해 무당 유튜브를 보며 연구를 했다고 한다. 영화의 유경이 자신의 마을이 있다고 언급한 충북 괴천은 영화를 위해 만든 가공의 지명이다. 서유기나 마법천자문과 비슷한 틀을 보여주기도 한다.

5. 원작과의 차이점

천 박사 역의 캐릭터가 강동원에 맞춰진 진짜 퇴마사로 바뀌었다. 영화 전우치를 의식한 장면이 여럿 보인다. 청동검의 중요한 도구로 싸우다가 부러지고 부러진 상태에서 다시 원래의 모습으로 바뀌게 된다. 원작의 천 박사는 정말로 귀신을 믿지 않고 의대 경력을 바탕으로 한 약물을 이용한 속임수, 비상한 머리로 상황을 추리하며 문제를 해결했지만 영화에서는 퇴마사 집안 장손으로 나오고 소품 연출을 이용하는 것으로 변경됐다. 인배가 오유경과 만나게 되는 계기가 완전히 다르다. 오유경이 단발로 나오며 성인 배역으로 변경되었다. 원작은 과거에 끔찍한 사고 후에 귀신을 볼 수 있는 능력이 생겼지만 영화에서는 기존에 가지고 있는 능력이며 범천 때문에 가족이 죽고 동생마저 위험한 상황이 되었다.

6. 나의 생각과 평점

강동원이라서 기대를 많이 해서 그런지 초반에는 지루했다. CG가 인상 깊었다. 하지만 내가 느낀 거는 그게 다였다. 배우들이 연기를 너무 잘해서 볼만하긴 했다. 특히 아역배우 유민이 역을 맡은 박소이 배우는 연기를 정말 잘했다. 하지만 이 영화는 주변 사람들에게 권유하기가 쉽지 않은 영화이다. 하지만 강동원만 본다면 충분히 끝까지 잘 볼 수 있는 영화이다. 시리즈가 있는 영화라서 그런지 다음 편의 영화는 과연 천 박사의 모습은 어떨지 궁금하다. 내가 과연 영화관에서 다음 시리즈를 볼 수 있을까? 하지만 강동원 때문이라도 다시 볼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